초등학교에서 자연과 과학을 배울 때
교과서와 함께 펼쳐 보는 새 도감!
《봄ㆍ여름ㆍ가을ㆍ겨울 새도감》은 초등학교 어린이들이 부모님, 선생님과 함께 집 주변이나 공원과 공터, 산과 들, 하천과 습지, 섬과 해안 등에서 만날 수 있는 다양한 새들을 담은 자연 도감입니다. 우리나라에서 볼 수 있는 총 279종의 새를 480여 컷의 생생한 사진으로 담고 친절한 설명을 덧붙였습니다. 계절별, 서식지별로 찾아오는 각양각색의 새들을 관찰하면서 자연에 대한 호기심을 채우고 생명의 소중함을 배울 수 있습니다. 교과 과정과 연계하여 자연과 과학에 대한 기초 지식을 쌓고, 실제 탐조 활동에도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는 새 도감을 만나 보세요.
[서평이벤트 안내]
*응모기간 : 10/1~10/5
* 당첨발표 : 10/6
* 서평 작성 기한 : 도서 수령 후 2주
* 인원 : 5명
* 응모방법 : 해당 페이지 하단 이벤트 신청하기 버튼 누르기!
※서평단 필수 미션※
1. 개인 SNS 업로드 필수태그(#봄여름가을겨울새도감 #교보북살롱주니어 #진선출판사)
2. 평소 이용하는 온라인서점 1곳 이상에 별점 및 후기 업로드
1. 계절별, 서식지별로 찾아오는 새들을 한눈에 살펴볼 수 있어요!
계절에 따라 도시 집 주변이나 공원, 산과 들, 하천과 습지, 섬과 바다 등에서 만날 수 있는 새들의 다채로운 생태를 담아 자연 탐사에 도움이 됩니다.
2. 50개의 관찰 주제로 279종의 다양한 새들을 소개해요!
‘논에서 보이는 도요새’, ‘서해 섬에서 보이는 귀한 산새’, ‘들판에서 보이는 맹금’, ‘호수에서 보이는 물새’ 등 50개의 주제로 279종 다양한 새의 특징을 알아봅니다.
3. 초등 교과 과정과 연계하여 생태 정보를 체계적으로 담았어요!
초등학교 통합 교과와 ‘과학’ 교과에 연계되는 새들의 생태 정보를 다루어 자연과 과학에 대한 기초 지식을 쌓을 수 있습니다.
4. 생생한 사진과 친절한 설명으로 새의 기초 지식을 배워요!
조류생태연구가가 오랜 기간 촬영해 온 480여 컷의 생동감 넘치는 사진과 자세한 설명으로 정확하게 새들을 관찰하며 새에 대한 기초 지식을 공부할 수 있습니다.
5. ‘살펴보아요’로 새에 대한 호기심을 해결해요!
본문에 팁으로 다룬 ‘살펴보아요’에는 아무리 나이를 먹어도 늙지 않는 새들의 외모, 사람은 볼 수 없는 색깔을 구별하는 새의 눈, 새가 나뭇가지에 앉아서 잠을 잘 수 있는 이유 등 재미있는 이야기를 담아 흥미를 더합니다.
김대환
조류생태연구가이자 사진가, 고등학교 생물 교사이며, 새의 매력에 빠져 전국을 누비며 새의 생태를 사진에 담고 있습니다. 현재 <인천야생조류연구회>와 탐조 모임 <새를보는사람들>을 이끌며 탐조 교육 활동과 조류 모니터링, 조류 서식지 보호 등의 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지은 책으로는 《형태로 찾아보는 우리 새 도감》, 《교동도》 등이 있습니다.
새를보는사람들 : https://band.us/@bird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