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스트님

환영합니다

[서평이벤트 마감]아직도 생각하는 개구리2021-09-10 17:53:39

《아직도 생각하는 개구리》는 유아 그림책 베스트셀러 <생각하는 개구리> 시리즈의 세 번째 이야기입니다. 

생각하기를 좋아하는 개구리와 친구 쥐는 주변에서 일어나는 일들에 여전히 궁금한 것이 많습니다. 

‘밤은 어디서 오는 걸까?’, ‘밤은 왜 어두울까?’, ‘왜 꿈을 꿀까?’ 등 ‘밤’과 ‘꿈’에 대해 끊임없이 질문하고 답을 찾아갑니다.

주변을 천천히 바라보고 오랫동안 생각하면서 마음을 보는 눈과 생각의 깊이를 키워 주는 《아직도 생각하는 개구리》를 만나 보세요!

 

 

 

* 응모기간 :9/10 ~9/15

* 당첨발표 : 9/15

* 서평 작성 기한 : 도서 수령 후 2주

* 인원 : 5명

* 응모방법 : 해당 페이지에서 신청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서평단 필수 미션※

1. 교보북살롱>커뮤니티>북적북적놀이터 글쓰기>서평 게시

2. 개인 SNS 업로드 필수태그(#책제목 #교보북살롱)

3. 평소 이용하는 온라인서점 1곳 이상에 별점 및 후기 업로드 후 카페 게시글 댓글에 링크 작성

 

 

도서소개

 

 

아직도 궁금한 것이 너무나 많은 개구리와 친구 쥐!

 

《아직도 생각하는 개구리》는 고단샤 출판문화상을 받은 유아 그림책 베스트셀러 《생각하는 개구리》의 세 번째 이야기입니다. 

‘밤은 어디서 오는 걸까?’, ‘밤은 왜 어두울까?’, ‘왜 꿈을 꿀까?’ 등 꼬리에 꼬리를 물고 이어지는 질문에 대해 개구리와 친구 쥐가 함께 생각하며 답을 찾아갑니다. 

‘밤’과 ‘꿈’이라는 주제를 함께 생각하고 함께 고민하는 개구리와 쥐에게서 탐구하는 순수한 즐거움이 느껴집니다.

 

“밤은 어디서 오는 걸까?”

 

개구리는 해가 지고 밤이 오는 걸 보면서 가만히 생각합니다. 밤은 어디서 오는 건지, 밤은 왜 어둡고 조용한지, 왜 밤에는 별이 뜨는지 궁금해합니다. 모두가 잠이 든 조용한 밤은 서늘하고 조금 무섭기도 하지만 별과 달이 환하게 비춰 주기 때문에 개구리와 친구 쥐는 밤을 좋아합니다. 자연의 이치를 배우며 외롭고 쓸쓸한 밤에도 함께하는 개구리와 쥐의 모습에서 차곡차곡 쌓여가는 따스한 우정이 느껴집니다. 

 

“왜 꿈을 꿀까?”

 

우리는 왜 꿈을 꿀까요? 왜 내 마음대로 꿈을 꿀 수는 없는 걸까요? 개구리와 쥐는 평범하지만 기발한 꿈을 꾼 이야기를 나누며 꿈에 대해 사뭇 진지하게 고민합니다. 무슨 꿈을 꾸었는지, 왜 꿈을 꾸는지, 꿈은 누가 생각하는 건지…. 개구리와 쥐의 이야기는 앞으로 이루고 싶은 꿈 이야기로 이어집니다. 쑥쑥 커져서 숲을 뛰어넘고 무지개를 잡고 싶은 쥐와 연못을 뛰어넘고 바다에 뛰어들어 바닷속 친구들과 자유롭게 헤엄치고 싶은 개구리의 모습은 ‘잠을 잘 때 꾸는 꿈’ 너머 ‘미래의 꿈’을 자유롭게 생각해 보게 합니다. 

 

지은이 이와무라 카즈오

 

1939년에 태어나 도쿄 예술 대학 공예과를 졸업했습니다. 일본의 대표적인 중견작가로 쇼가쿠칸 회화상, 산케이 아동출판문화상 등을 수상한 바 있으며, 《생각하는 개구리》는 고단샤 출판문화상을 받았습니다. 그의 작품은 유럽, 미국, 아시아 등 15개 국어로 출판되어 세계 각국 어린이들에게 사랑받고 있습니다. 1998년에는 ‘이와무라 카즈오 그림책 언덕 미술관’이 설립되었습니다. 대표적인 작품으로는 《생각하는 개구리》, 《또 생각하는 개구리》, 《탄탄의 바지》, 《혼자 탄 막차》, 《14마리의 이사하기》, 《어디 가니? 친구 만나러!》, <뾰족산의 모험>, <행복한 생쥐 가족> 시리즈 등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