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섬진강 수달 가족 이야기》는 지난 10여 년간 섬진강 수달을 관찰 기록한 사진들을 바탕으로 구성한 생태 사진 동화입니다.
이 이야기는 섬진강에서 태어나 섬진강을 터전으로 살아가는 야생 수달의 모습을 사실적으로 담았습니다.
자연생태 사진작가이자 일러스트레이터인 작가의 생생한 사진과 함께 힘든 환경 속에서도 꿋꿋하게 살아가는 수달 가족의 이야기는 눈으로 마음으로 그 감동을 전달합니다.
또한 책 뒷부분에는 수달에 대한 정보와 섬진강에 사는 동식물을 찾아볼 수 있는 다양한 사진을 실어 아이들에게 야생동물에 대한 호기심과 흥미를 제공합니다.
《섬진강 수달 가족 이야기》는 수달이라는 특별한 동물에 대해 사진으로 보고 배우고, 이야기로 읽고 느끼면서 아이들 스스로 우리의 자연과 환경 보전의 중요성을 이해하고 생각하게 합니다.
*응모기간 : 8/6~8/13
* 당첨발표 : 8/14
* 서평 작성 기한 : 도서 수령 후 2주
* 인원 : 10명
* 응모방법 : 해당 페이지에서 신청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서평단 필수 미션※
1. 교보북살롱>커뮤니티>북적북적놀이터 글쓰기>서평 게시
2. 개인 SNS 업로드 필수태그(#책제목 #교보북살롱)
3. 평소 이용하는 온라인서점 1곳 이상에 별점 및 후기 업로드 후 카페 게시글 댓글에 링크 작성
도서소개
섬진강에는 수달 가족이 살고 있어요!
《섬진강 수달 가족 이야기》는 자연생태 사진작가인 신응섭 작가가 지난 10여 년간 섬진강 수달을 관찰한 자신의 사진 기록을 바탕으로 구성하고 쓴 생태 사진 동화입니다. 섬진강을 터전으로 살아가는 수달 남매 강이와 달이의 가족을 주인공으로, 야생 수달이 짝을 만나 가족을 이루고 태어난 새끼 수달이 독립적인 성체로 자라기까지 약 2년 동안의 이야기를 한 편의 동화로 풀어 보여 줍니다. 사람으로 인해 혹은 자연재해로 많은 위험과 어려움이 있는 환경 속에서 강인한 생존력으로 살아가는 야생 수달 가족의 이야기는 우리 마음에 생생한 감동으로 와 닿습니다.
사진으로 이야기로, 보고 배우고 느껴 보자!
《섬진강 수달 가족 이야기》는 사진으로 보고 배우고, 이야기로 읽고 느껴 보는 책입니다. 수달 가족의 이야기에 이어 책 뒷부분에는 수달이 어떤 동물인지 더 많은 정보를 제공합니다. 또한 섬진강에 사는 다양한 동식물의 사진을 실어 아이들의 호기심을 채워 줍니다. 작가가 직접 찍은 생동감 넘치는 사진들은 보는 재미와 함께 섬진강이라는 우리 자연과 그곳에 사는 야생생물에 대해 관심과 흥미를 갖도록 이끕니다. 일러스트레이터이기도 한 작가의 재치와 유머 넘치는 그림들이 책의 곳곳에서 내용을 더욱 쉽게 이해하도록 도와줍니다. 이 책을 통해 아이들은 우리가 왜 수달을 보호해야 하는지, 우리 강에 수달이 살고 있다는 것이 얼마나 중요한 일인지 그 이유를 자연스럽게 알게 될 것입니다. 나아가 아이들 스스로 우리 자연과 환경 보전의 중요성을 이해하고 생각할 것입니다. 계절마다 수많은 동물과 식물이 어울려 살아가고, 야생 수달이 강을 누비는 그곳 섬진강! 《섬진강 수달 가족 이야기》와 함께 살아 숨 쉬는 섬진강의 이야기를 만나 보세요!
지은이 신응섭
자연생태 사진작가이자 일러스트레이터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지은 책으로 ‘대한민국 구석구석 사진 동화집’ 시리즈 《순천만 여름이야기》(2010 우수환경도서), 《우포늪 가시연꽃》(2012년 청소년권장도서), 《송이버섯 이야기》(2013년 우수교양도서, 2014년 우수환경도서), 《두껍아 두껍아》(2014년 사랑의 책나눔 도서), 《수달아 수달아 꼭꼭 숨어라》(2018 우수환경도서)를 비롯하여《우리 땅에 사는 아름다운 꽃 도감》, 《꽃의 여신 플로라》등 50여 권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