괜히 했어, 전교 회장!
“전교 회장은 그냥 인기투표지. 크게 할 일이 뭐가 있겠어?”
“아이스크림 쏘고 그럼 되지 않아?”
그럴 줄 알았는데....
“선우야, 교내 방송 대본 좀 봐줘!”
“선우야, 봉사 활동 일정표는?”
“선우야, 회의해야지!”
“선우야,”
“선우야!”
공부짱, 인기짱 우선우 인생에 최대 위기가 닥쳤다!
“전교 회장은 인기 회장이 아니야!”
결코 가볍지 않은 리더의 약속과 책임감, 소통
무게를 견디고 나서야 비로소 얻는 믿음과 성장의 이야기
서평이벤트 <괜히 했어, 전교 회장!>
* 응모기간 : 2024/6/5 ~ 2024/6/11
* 당첨발표 : 6/12
* 인원 : 10명
* 서평 작성 기한 : 도서 수령 후 2주 내
* 응모방법 : 해당 페이지 하단 이벤트 신청하기 버튼 누르기!
※서평단 필수 미션※
1. 개인 SNS 업로드 필수태그(#책제목 #주니어북살롱 #팜파스출판사)
2. 평소 이용하는 온라인서점 1곳 이상에 별점 및 후기 업로드
전교 인기짱이 하루아침에 전교 밉상으로 등극하다?
외모짱, 인기짱 선우! 이제 근사한 겉모습이 아닌 진짜 근사한 역량을 길러내다!
이 책은 공부짱, 외모짱, 인기짱인 선우가 전교 회장이 되며 겪는 좌충우돌과 내적 갈등이 리얼하게 펼쳐진다. 전교 회장이라는 역할에 대한 기대와 생각이 각기 달라 선우는 전에는 겪어보지 못했던 갈등을 겪게 된다. 그 결과, 전교 회장이라는 역할이 자신을 더욱 빛내줄 줄만 알았는데, 오히려 전교 밉상이 되게 만든다. 선우는 작년 전교 회장처럼만 하면 된다고 생각했지만 학생 회장단 아이들은 내세운 공약을 지켜야 한다고 생각했기 때문이다. 매섭게 부딪히는 선우와 회장단 아이들의 갈등은 리더의 역할과 책임에 대한 저마다 다른 생각들을 보여준다. 저마다의 말과 생각은 독자들로 하여금, 어떤 일과 일면에 대해 나와 다른 생각이 얼마나 다양하고 많은지를 알아볼 수 있는 기회가 된다.
주인공 선우는 이제껏 좋은 성적과 평판으로 아이들은 물론 어른들에게도 인기가 많은 인물이다. 그런 선우가 자신을 위해서만이 아니라 다른 사람들을 위한 역할과 책임이 주어졌을 때 당혹스러워하고, 실리를 따지며 약속을 가볍게 여기는 모습을 보여 준다. 이런 선우의 모습에서 진짜 리더와 진짜 근사함이란 무엇인지에 대한 질문을 던지다. 이런 선우의 모습은 우리 주변에도 흔히 볼 수 있다. 자신의 이득을 챙기고 자기중심적으로 관계와 역할을 재편하는 것을 당연하고, 오히려 똑똑하다고 여기는 아이들의 생각을 꼬집는다. 더 나아가 진짜 근사함이란 무엇인지, 겉모습보다 더 중요한 역량이 무엇인지에 대해 생각해보게 한다.